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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삼삼오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이벤트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서비스”이란 삼삼오오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자”이라 함은 “서비스”을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6. ”판매자”이라 함은 “서비스”을 통하여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상품”은 ”판매자”가 “서비스”을 통하여 판매하는 재화 등을 말합니다.
  8. ”행사”이라 함은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상품”을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 시간, 방법 등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이벤트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이용자”는 개정 약관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개정 전 약관조항에 따라 체결된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약관의 개정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개정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의 거래 및 정보 제공을 위한 플랫폼의 운영 및 개발 업무
    2. 재화 등의 정보 검색 지원 업무
    3. 재화 등의 구매 관련 지원 업무
    4. 대금의 결제 및 정산 관련 업무
    5. 기타 “서비스”이 정하는 업무
  2. “서비스”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서비스”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서비스”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서비스”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은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서비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서비스”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및 『화학물질 관리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이용자”에게 나이 및 본인 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서비스”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제2항부터 제 4항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일 내에 “회원” 및 “이용자”에게 그 위반 사실을 통보한 후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을 고의로 훼손하여 청약철회 등을 요구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기타 “회사”의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4. 정당하지 않은 사유로 주문의 취소, 반품, 환불 등을 반복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범죄 또는 현금화 목적 등으로 대금 결제 방식을 악용하는 행위
    6.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폭행 등 적정 범위를 벗어나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그 밖에 통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몰”을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와 다른 “회원”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여 그 권리와 이익을 현저히 침해하는 경우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에 변경이 생긴 경우 이를 “몰”에서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수정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게을리하여 “회사”가 원래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를 한 경우 그러한 통지는 유효하게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2. “서비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서비스”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2. “서비스”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3. “서비스”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구매자에게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
  4.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승낙의 의사 표시는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팝업 기타 안내 화면, 전자문서 등을 통한 수신확인 통지의 방법으로 하며, 계약의 성립 시기는 수신확인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로 합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환불 취소 가능시점”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0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5.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 6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사는 회원이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서비스”은 제9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제7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을 한 경우
  7.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 방법)

  1.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2.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3.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4. 온라인무통장입금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 수령 시 대금지급
  7. 마일리지 등 “서비스”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8. “서비스”과 계약을 맺었거나 “서비스”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9.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서비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판매자”은 수령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지정된 ”행사” 기간내에 ”상품”을 제공해야 합니다.
  2. 부득이한 사유로 ”구매자”가 ”행사” 기간내에 ”상품”을 제공받지 못한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와 소통하여 ”상품”을 제공받거나 환불/취소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구매자”는 ”행사” 기간내에 ”상품”을 제공받지 못한 경우 ”행사” 기간 이후 3일 영 업일이내에 ”판매자”에게 ”상품”을 제공받거나 환불/취소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제공하지 못한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상품”을 제공하거나 환불/취소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재화 등이 품절 또는 불량 상품 등의 사유로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4조 (분쟁해결)

  1. “서비스”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서비스”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서비스”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등)

  1. “서비스”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6.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7.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서비스”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8.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9.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으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해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 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서비스”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서비스”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서비스”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서비스”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서비스”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서비스”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서비스”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7. “서비스”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서비스”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4. 타인의 정보 도용
  5.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6. “서비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 (금지 행위)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하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제한, 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하는 다음 주소에서 정의하는 판매 금지 물품을 판매하는 행위 (https://docs.eventmon.kr/seller/blacklist)
  3. 게시하는 ”상품”의 가격이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다르게 판매하는 행위
  4.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이용자”에게 ”상품”을 제공하지 않거나 차별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이용자”에게 추가 비용을 청구하는 행위
  6.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이용자”에게 현금으로 대금을 요구하는 행위
  7. 게시하는 ”상품”의 가격이 과도하게 높게 판매하는 행위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서비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다른 “이용자”가 볼 수 없도록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몰”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시물이 단순히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불리하다는 이유만으로 삭제 또는 임시조치를 취하지 않으며 회사가 임시조치를 취하거나 “몰”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30일 내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해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장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기타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 데이터 등을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저작물을 “회사”가 국내 또는 국외에서 다음 각호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복제, 배포, 전송, 전시 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 번역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해당 저작물의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협조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에서 “저작물”을 사용하거나,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터넷, 모바일, SNS를 포함한 마케팅
  4. “회사”의 제휴서비스(“회사”의 계열회사 서비스 포함)에 콘텐츠 제공 및 사용

제 24조 (판매대금의 정산)

  1. “상품“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은 재화 등의 가격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2. 정산 금액은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상품“을 제공한 이후 3일 이후 또는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3. “서비스“는 “판매자“에게 “행사“가 종료된 이후 14일 이내에 대금을 정산해주어야 합니다.

제 25조 (정산의 보류)

  1. 거래 수수료는 서비스 이용료 및 PG 수수료를 포함하여 4%로 정합니다. 정산시 거래 수수료만큼을 차감한 후 입금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일정기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작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판매량이 상당하여 다수 구매자의 피해보상이 발생할 우려가 되는 경우, 연락두절로 추가적인 구매자 클레임에 협조를 구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7. 판매자는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재화 등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8. 본 조에 정한 조항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서비스”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이용약관은 2024년 1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